여수공고,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비상

교내채용박람회·매직 사업 선정·청소년박람회 참여

운강학원 산하 여수공업고등학교가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성장을 위해 비상하고 있다.

25일 여수공고에 따르면 2017학년 상반기에 벌써 눈부신 여러 사업들을 추진했는데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려 취업중심 특성화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여수공고는 지난 25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2017 취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채용박람회는 산업체 대표나 실무자가 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업체와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자존감 및 취업 마인드 제고와 취업률 향상이 기대된다.

참여 기업은 (주)성덕산업,(주)호남범우, (주)스타테크,(주)엠에스,(주)정엔지니어링,(주)한국산기,(주)용호기계기술,(주)알메탈,(주)대경기공,(주)신흥중공업,(주)제넥스이엔엠,(주)세일정밀,(주)타마스,(주)현대하이텍 등 14개 기업체이다.

또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 지역사회에 친화적인 학교조성 및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교육부‘2017 매직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여수공고는 재정적 지원을 받아 가고 싶고 머물고 싶고 기억하고 싶은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여수공고는‘긍정에너지가 샘솟는 3P교육’[Personality(인성)·Passion(열정)·Pleasure(즐거움) SCHOOL]을 브랜드로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이웃과 함께 하는 학교, 인성 및 기초학력 향상, 성공적인 취업 지원 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여수공고는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고 있는‘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드론을 주제로 참여하고 있다.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슬로건으로 열리고 있는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청소년에게 미래 사회를 제시하는 비전 박람회로 128개의 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수공고는 미래관에서 드론 체험 부스를 운영해 박람회장을 찾은 많은 청소년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공고 드론 동아리(YTDC)는 6월에 열리는 레이싱 드론대회를 앞두고 있으며, 각종 학교 행사에서 항공 촬영을 지원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용석 여수공고 교장은 “우리 학교가 최근 교육부 매직 사업 선정,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 양성 사업 선정, 우수한 기능대회 입상 실적, 취업률 제고 등의 기쁜 소식으로 고무되고 있다”며 “학교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우리 여수공고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