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심혈관센터 장성유치, 국정과제로 선정해 달라”

유두석 장성군수, 김성주 국정기획자문위 자문단장에 건의

유두석 장성군수가 국립심혈관센터의 장성군 건립을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로 선정해달라고 김성주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자문단장을 방문해 건의했다.

유 군수는 15일 오후 3시 서울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방문해 김 단장을 면담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국립심혈관센터 장성 설립이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건의했다. 기초단체장이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자문단장을 직접 만나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대해 김 단장은 “현재 지역 공약을 정리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뤄진 이날 면담에서 유 군수는 장성군에 국립심혈관센터를 세우면 축령산 편백숲과 연계한 재활치료ㆍ요양 시설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장성군이 국립심혈관센터를 짓는 데 최적의 입지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 단장은 국립심혈관센터에 대한 장성군의 의지와 입지 상황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서 “유 군수가 직접 와서 국립심혈관센터 유치의 중요성을 설명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전남대병원과 손잡고 국립심혈관센터를 유치하려고 하고 있다. 총 3천5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3만500㎡(10만평) 규모의 부지에 연구센터, 연구병원, 재활센터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문 대통령 당선, 이낙연 국무총리 취임으로 국립심혈관센터 장성군 유치 가능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상황이다. 문 대통령은 ‘광주·전남 3대 상생 공약’으로 국립심혈관센터를 장성에 세워 국가 주도 심혈관연구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총리 역시 전남도지사 시절 장성군과 함께 국립심혈관센터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