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공모전

9월 1일 시사회·시상식 진행

전남 구례군은 최근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을 맞아 지리산국립공원 지정의 역사를 기리기 위해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광고·시나리오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총 상금 규모는 3천400만원으로 대상작품은 환경부장관상과 상금(광고 500만원, 시나리오 7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작품과 우수작품은 전남도지사 상과 구례군수상이 각각 상금과 함께 수여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구례군 서시천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행사’ 기간에 시사회·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행사 기간에 환경부·전남도·국립공원관리공단과 시민단체, 일반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50주년 비전선포식, 지리산정원 개장식을 비롯한 공식행사와 MBC 가요베스트, 지리산 전시회, 명사초청 트레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지리산은 지난 1967년 12월 29일 구례군민들의 노력으로 대한민국 제1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당시 지리산에서 산악보호활동을 하던 ‘구례 연하반’은 무분별한 산림도벌과 원시림 훼손을 막기 위해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운동을 펼쳤고, 구례군민들은 두 차례에 이은 1만 가구 성금운동으로 이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였다. 서시천체육공원은 구례 연하반이 첫 등산을 시작한 곳으로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운동에 큰 의미가 있는 곳이다.

구례군 관계자는 “전문심사위원들이 지리산국립공원 지정의 역사성과 구례 지리산을 부각하는 소재 표현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라며, “지리산과 구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구례군청 홈페이지(www.gurye.go.kr) 또는 공모전 접수 사이트(http://blog.naver.com/jiri50th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례/김영하 기자 ky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