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예능 프로그램 '풍문으로 들었쇼'(이하 '풍문쇼')가 방송인으로 활동했던 에이미(35·이에이미)에게 사과했다.

20일 '풍문쇼' 측은 "지난 19일 '풍문쇼' 방송에서 일부 출연진의 발언 가운데 에이미 씨가 상처를 입을만한 내용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풍문쇼' 제작진은 이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에이미 씨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뜻을 전한다"며 "에이미 씨가 조속히 건강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앞서 한 매체는 이날 에이미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자살을 기도했으나 인근 병원으로 후송돼 응급치료를 받아 위기는 넘긴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전날 방송된 '풍문쇼'는 미국으로 떠난 에이미의 뒷이야기를 다뤘다. 출연자들은 "에이미가 초면인 기자한테 병원비를 빌렸다", "구치소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얼굴 보정을 부탁했다" 등의 발언을 했다. 에이미는 왜곡된 보도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국적인 에이미는 재외동포 체류자격으로 국내에 머무르며 연예인으로 활동했다. 그러던 중 2012년 프로포폴을 투약한 사실이 적발돼 법원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다시 마약류에 손을 댔다. 2014년 졸피뎀 투약 혐의로 벌금 500만원이 선고되자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는 출국명령 처분을 내렸다. 에이미는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를 상대로 출국명령 취소 소송을 제기했지만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패소했다. 결국 2015년 12월 미국으로 떠났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