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에 관심 있는 청소년 모여라”

“뮤지컬에 관심 있는 청소년 모여라”
광주문화재단, 춤·노래·연기 맞춤형 교육

광주문화재단이 춤·노래·연기 등 뮤지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내 꿈을 향한 도전’을 마련했다.

‘내 꿈을 향한 도전’은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상주단체인 극단 ‘유피씨어터(대표 박영진)’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에게 개인별·그룹별 맞춤 교육을 통해 음악(작곡·연주·보컬), 무용(안무), 연기(화술·이미지 메이킹·무대연기)분야에 전문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아빠·베이비박스·학교 밖 친구·세월호 등 네 가지 주제를 가지고 그룹별 강사와 함께 스토리텔링과 작곡 과정을 통해 5분 이내의 뮤지컬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작곡 : 음악의 기초와 곡의 구성 ▲보컬 : 호흡법, 진성과 가성을 구분하는 법 ▲연기 : 뮤지컬의 이해, 대본 만들기, 노래로 감성 표현하기 등이다.

교육은 7월 24일부터 8월 25일까지며,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교육이 끝나는 8월 26일에는 빛고을시민문화관 앞 야외광장에서 작곡과 녹음작업을 거쳐 음반으로 출시될 창작 뮤지컬 최종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중·고등학생은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전화접수(010-7292-0925)를 하면 된다.

7월 15일에는 빛고을시민문화관 중연습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문의=062-670-7943)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