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감정과 어긋나는 장관후보자들

80% 이상을 상회하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70%대 중반으로 떨어진 여론조사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CBS 의뢰로 지난 19∼23일 전국 유권자 2천531명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평가는 1주일 전보다 1.4%포인트(p) 내린 74.2%로 2주 연속 하락했다.

문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 하락은 흠결이 많은 인사들을 장관후보자로 지명한 것과 상당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새 정부 출범 후 국민들은 대통령이 깨끗한 인물들을 발탁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문 대통령이 내각·청와대 고위직 인사로 임명한 상당수 인물들은 과거 법 무시와 탈법에 의한 축재 등 흠결이 많았다.

대다수 국민들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송영무 국방부 장관, 조대엽 노동부 장관 후보자들에게 쏟아지는 의혹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송 후보자가 해군참모총장 예편 뒤 법무법인과 방산업체에서 33개월 동안 월 3천만 원 씩 모두 9억9천만 원을 받은 것은 국민감정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사항이다.

송 후보자는 이와 관련 “일반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세계가 있다”고 해명했으나 이는 국민들을 무시하면서 고액의 자문료 수수를 정당시하는 아주 고압적인 것이다. 특별한 일을 하지 않으면서 ‘다리를 놓은 역할’만으로 웬만한 봉급자의 연봉을 매달 3년 가까이 받은 것을 놓고 아무런 부끄럼을 느끼지 않는 것만으로도 장관의 자격이 없다.

김상곤 후보자 역시 학자로서의 양심을 의심케 하는 심각한 논문표절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사회주의적 이행이 아니면 백약이 무효하다”라는 등 과거의 발언이 의구심을 품게 하고 있다. 조 후보자 역시 음주운전 전력과 사외이사로 등재된 사업장의 임금 체불 등에 대해 어설픈 해명만을 내놓고 있다.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

이런 상황인데도 더불어민주당은 ‘문제가 있는 인사’들을 감싸고돌고 있다. 야당이었을 당시 그토록 비난했던 논문표절, 부당한 전관예우 등에 대해서 ‘그럴 수도 있다’며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더민주당은 박근혜 전 정부의 몰락이 법과 국민무시에서 비롯됐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국민보다 청와대의 뜻을 살피는 더민주당의 모습에 실망이 크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