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콜로라도전서 ‘데뷔전’

황재균, 메이저리그 전격 콜업

29일 콜로라도전서 ‘데뷔전’

보치 감독 “선발 3루수 출전 계획”
 

황재균(30·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극적으로 빅리그 무대를 밟았다. 황재균은 29일 콜로라도전에서 선발 3루수로 출전 할 예정이다. /AP=뉴시스

황재균(30·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극적으로 빅리그 무대를 밟았다. 황재균이 옵트아웃 조항을 행사하겠다는 의견을 드러낸 지 하루만에 샌프란시스코 구단이 그의 빅리그 콜업을 결정했다.

‘더 머큐리 뉴스’와 컴캐스트 스포츠 네트워크(CSN) 베이에어리어 등 샌프란시스코 지역 언론들은 28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샌프란시스코 구단이 29일 황재균을 메이저리그 25인 로스터에 포함할 것”이라며 “황재균이 텍사스주 엘 파소에서 샌프란시스코로 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샌프란시스코 구단은 최근 부상자명단(DL)에서 해제된 코너 길라스피가 다시 부상자명단에 올라갈 상황이 되자 황재균을 불러올렸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으로 샌프란시스코와 계약한 황재균은 계약 조항에 ‘7월 2일까지 메이저리그에 승격하지 못하면 FA 자격을 얻는다’는 ‘옵트아웃’ 조항을 계약에 포함했다.

지난 25일 샌프란시스코 구단이 라이더 존스를 빅리그로 불러올리고, 길라스피를 부상자명단에서 해제해 황재균의 메이저리그 승격 가능성은 낮아보였다. 이에 황재균은 7월 2일 옵트아웃 조항을 행사할 뜻을 드러냈고, 그의 미국 잔류와 국내 복귀 여부에 커다란 관심이 쏠렸다.

하지만 길라스피의 허리 부상이 재발하면서 황재균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샌프란시스코 구단이 황재균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은 아직 없다. 40인 로스터에도 아직 황재균의 이름은 없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데뷔가 눈 앞으로 다가왔다. 샌프란시스코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 파크에서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경기를 치른다.

더 머큐리 뉴스의 앤드류 배걸리 기자의 트위터에 따르면 브루스 보치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황재균을 29일 콜로라도전에 3루수로 선발 출전 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황재균을 이 곳(메이저리그)에서 보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FA가 된 황재균은 국내 구단들의 거액 제안을 뿌리치고 가시밭길을 택했다. 메이저리그를 향한 꿈 때문이었다. 스프링캠프에서 맹활약하고도 개막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황재균은 마이너리그에서 눈물젖은 빵을 먹으며 때를 기다려왔다.

그는 올 시즌 트리플A에서 68경기에 출전해 타율 0.287(254타수 73안타) 7홈런 44타점 33득점에 출루율 0.333, 장타율 0.476을 기록했다. 마지막 순간에 극적으로 꿈을 이룬 황재균은 29일 데뷔전을 치르면 역대 21번째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된다.

/뉴시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