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보 조작’ 조사 착수

“가능성 다 열고 조사…安도 만나겠다”

국민의당이 26일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해 본격적인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진상조사단이 활동을 시작하면서 이번 사안에 직접 연루된 이유미 씨는 물론 이준서 전 최고위원, 이용주 전 공명선거추진단장 등 관련자들의 조사를 시작했다.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이번 일은 당원 이씨의 과도한 열정 때문에 일어난 단독 범행이라고 보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진상을 조사하는 입장에서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겠다”면서 미리 특정한 방향으로 무게를 두지 않고서 객관적으로 살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셈이다.

특히 이씨부터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까지 반드시 만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단장은 검찰에 구속된 핵심 관계자 이유미 씨를 조사하기 위해 조사단이 직접 면회를 가겠다는 방침이다.

안 전 대표에 대해서도 김 단장은 “전체적인 조사결과를 발표하기 전에 반드시 면담하겠다”고 밝혔다.

김 단장은 “진상조사 순서에 대해서는 조사단이 오늘 중에 논의해야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이 조작 증거가 어떻게 공명선거 추진단에 전달됐고, 어떤 검증작업을 거쳐 어떻게 브리핑 됐는지 과정을 소상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주 공명선거추진단장이 발표 전 당시 총괄 본부장인 장병완 의원이나 선대위원장이었던 박지원 의원, 후보였던 안 전 대표에게 보고했는지도 조사를 해야 한다”며 광범위한 조사를 예고했다.

서울/장여진 기자 jyj@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