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실천

2년 연속 최우수 쾌거 … 공약 이행률 97%

시민중심의 체감 행정을 펼쳐오고 있는 민선 6기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7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정보공개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평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나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같은 평가 부문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되는 민선시대 이래 전무후무한 쾌거를 거두며 공약사업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음을 입증해냈다.

이번 평가서 SA등급을 받은 전국 지자체는 총 59곳으로 전남도 시 단위 지자체에서는 순천시와 나주시 2곳만이 선정돼 더욱 값진 성과로 풀이된다.

지난 1월부터 약 160여일 간 전국 226개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 이행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를 추진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이행 완료 분야 ▲2016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 소통분야 ▲웹 소통 분야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엄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 5단계(SA-A-B-C-D) 등급을 매겼다.

나주시는 5개 분야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거뒀으며, 특히 97%에 달하는 공약 이행율(정상 추진 포함)과 주민소통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11만 시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역량을 결집해주었기에 2년 연속 최우수등급이라는 위대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히며, “민선6기 공약사업을 일회성 공약이 아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공약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나주/전영일 기자 jyi@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