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음성인식 기능 확대…스마트폰 만큼 편리
 

현대·기아차 모델이 ‘우리집’이라는 단어를 말하는 것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가 즉시 설정되는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제공

현대·기아자동차는 스마트폰 수준으로 성능을 대폭 개선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음성인식, 맛집 정보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확대해 사용성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목적지 설정 빈도가 높은 ‘우리집’과 ‘사무실’ 2개 단어에 대해서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단어 하나만 말해도 즉시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설정해 안내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는 음성으로 목적지를 설정할 경우 ‘목적지 설정’→‘지역 설정’→‘목적지 검색’→‘목적지 확인’ 등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활용도가 낮았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적용된 내비게이션에서는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우리집(또는 사무실)’이라고 말하기만 하면 추가 확인 절차 없이 바로 자택(또는 회사)으로 안내를 시작한다.

 

또 음성인식으로 특정 업체명을 검색할 경우 운전자가 최근에 목적지로 설정했던 결과를 화면 최상단에 표시, 검색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내비게이션에 블루투스로 연결 설정을 해 놓은 휴대폰이 여러 대 있더라도 ‘블루투스 기기변경’이라는 음성 명령으로 다른 휴대폰으로 연결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맛집 추천 서비스 업체 ‘식신’과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4천400여개에 달하는 엄선된 맛집 정보를 내비게이션에 담았다. 업데이트를 적용하려면 현대·기아차의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코너에서 SD카드, USB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내려받은 뒤 설치하면 된다./정응래 기자 je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