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들의 법률 고민 해결해 드립니다”

신안, 마을변호사 활동 활발

신안군은 법률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군민의 법률고민을 해결해 주는 마을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에는 장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신안군 마을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선재 변호사가 군민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상담을 받은 주민들은 수년전부터 풀리지 않은 답답한 법률 고민을 마을변호사가 속시원한 상담이 해줬다면서, 주민 법률상담을 위해 섬지역까지 찾아준 마을변호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안군은 섬이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법률상담을 하려면 하루일정을 모두 접어야해 마을변호사의 방문 법률상담이 부담스러운 실정이다. 하지만 김선재 마을변호사는 주민이 시간적·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상담을 제때에 받지 못해 소중한 재산을 지키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면서 정례적인 법률상담의 필요성을 느끼고 6월 흑산면 상담에 이어 7월에는 장산면에서 무료법률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김준형 마을변호사는 오는 25일 지도읍, 노강규 마을변호사는 26일 자은·팔금·안좌면, 문준석 마을변호사는 28일 압해읍을 방문하여 법률 상담을 할 계획이다. 오는 10월과 12월에도 마을변호사의 방문 무료법률상담이 예정돼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마을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을 방송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