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 여행 필수품으로 등극

보조배터리·레저용 카메라 등 ‘인기’

롯데百 광주점, 전년대비 40% 이상 신장

여름휴가를 떠날 준비를 할 때 가장 먼저 챙기는 것이 바로 IT 용품이다.

라이프 트렌드에 부합되는 스마트한 여름 휴가를 위해 스마트기기를 준비한다면 금상첨화다. 재미있고 효율적인 휴가를 보내기 위해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IT 용품들은 뭐가 있는지 살펴보자.

먼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친구, 가족과 추억을 남기기 위해 휴대폰의 다양한 카메라 어플 사용으로 부족한 배터리를 바로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다.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하거나 저녁 바비큐 파티를 할 때 등 웅장한 사운드로 여행에 감성을 더해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포켓 와이파이 기기’도 빼놓을 수 없다.

격렬한 액티비티(패러글라이딩, 스노클링 등)와 같은 색다른 경험을 오래도록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게 도와주는 ‘레저 카메라’, 장시간 이동으로 투정부리는 아이들을 위한 ‘태블릿 PC’ 등도 완벽한 휴가를 즐기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IT 기기로 자리매김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본격적인 휴가 준비기간인 지난달 말부터 이달 중순께까지 20여일간의 IT 기기 품목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40% 이상의 신장세를 보였다.

김용준 롯데백화점 광주점 카메라 샵매니저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레저 카메라로 유명한 고프로는 사전예약을 해야 살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무거운 카메라보다 필요한 기능들만 장착해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관련된 상품 행사도 진행한다. 8층 삼성카메라 매장에서는 레저카메라를 8월 31일까지 5%할인 판매한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