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보건소 ‘심쿵심쿵 줌바댄스 교실’ 인기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가 운영 중인‘심쿵심쿵 줌바댄스 교실’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일 함평군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함평군의 비만율(체질량지수가 25이상인 사람의 비율)은 전년보다 2.8% 감소한 27%로 나타났다. 반면 주관적 비만 인지율은 31.6%로, 10명 중 3명은 본인이 비만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함평군 보건소는 지난달 24일부터 매주 월·수요일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지역민의 비만율을 낮추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댄스교실을 마련했다.

줌바댄스는 라틴댄스와 피트니스가 결합된 댄스운동으로 신나는 라틴음악에 맞춰 간단한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에 효과가 탁월하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청장년층으로부터 호응이 매우 높다.

또 운동 참가자를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체성분 측정과 함께 만성질환관리·영양 교육 등 교육과 건강상담을 병행해 운동효과를 높이고 있다.

함평군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댄스교실, 요가교실, 걷기 운동 등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만성질환 예방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생활터 중심 건강관리를 위해 전 군민 운동하기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9월부터 하반기 노르딕워킹 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