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야, 강진읍 시장에서 놀자…”

강진읍시장서 5일부터 썸머 락 페스티벌

 

전남 강진군이 전통시장인 강진읍시장에서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홍대야 강진시장에서 놀자’를 주제로 오감통 썸머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진읍시장은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청이 추진한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전남 유일 거점시장으로 선정됐다. 또한 전통시장 고객의 연령층을 낮추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패턴을 따라잡기 위해 일본 2개팀을 포함 53개팀의 공연을 시장상인회 주관으로 전국 최초 락페스티벌을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최광례 강진읍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이라고 해서 트로트를 부르고, 각설이 공연을 할 필요는 없다. 농촌이라 상인들의 연령대와 함께 고객의 연령층도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현실이라면, 강진읍시장이 제일 먼저 받아들이고, 앞으로의 고객인 젊은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물건을 사는지 알아야 한다”며 락페스티벌 개최 이유를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상인회 주도로 음악행사를 개최하고, 상인의 특성을 살려 공연과 놀이문화를 접목해 마케팅을 도입,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추진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도시 강진, 매달 개최하는 지역맞춤형 축제, V랜드, 석문공원, 초당림 물놀이 시설, 가우도 출렁다리, 청자타워와 짚트랙 등과 함께 융합하는 강진읍시장이야말로 진정한 풀뿌리 경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11월 전남도가 시행한 문화예술융합형시장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2018년까지 3년간 전국 유일한 음악콘텐츠, 4계절 축제, 가고 싶은 섬 가우도 등 관광지까지 융합형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상권까지 확산할 계획이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