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남해상 어선사고 잇따라

목포해경, 구조 구슬땀



서해 신안군 해상에서 어선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해경 경비함정이 구조에 구슬땀을 흘렸다.

6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안두술)에 따르면 지난 3일 밤 10시 22분께 전남 신안군 지도 선착장 앞 해상에 정박중인 연안자망 어선 K호(승선원 3명)에서 화재가 발생 지도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해 30여분만에 진화했다.

해경은 조타실 쪽갑판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기판에서 불길이 발생했다는 선원들의 진술을 토대로 사고 경위 등을 조사중이다.

이에 앞서 3일 오후 6시 5분께 신안군 부남도 남서쪽 1.5km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 D호가 클러치 고장으로 자체수리하면서 목포로 입항 중 완전히 멈춰서 해경 P-96이 구조에 나섰다.

해경은 D호를 연결해 밤 9시 45분께 신안군 자은도 인근 안전해역으로 무사히 예인했다.

또한 3일 오후 5시 24분께는 신안군 흑산도 북쪽 27.8km 해상에서 오징어 채낚기 작업을 준비 중이던 S호(88톤·승선원 9명)가 추진기에 어망이 걸렸다는 신고가 접수돼 1010함이 출동했다.

해경은 사고해역 인근에 다른 어선들이 조업을 하고 있고 일몰로 2차사고의 위험이 있어 S호를 예인해 흑산도 인근 안전해역에 투묘조치 했다.목포/김정길 기자 kj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