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꿈 실현에 많은 도움이 됐어요”

장성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공직체험 성료



여름방학 동안 장성군에서 추진한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공직 체험의 소감을 밝히며 2주간의 아르바이트 활동을 마무리했다.<사진>

장성군은 지난 4일 ‘2017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간담회’를 열고 지난달 24일부터 2주간 군청과 사업소, 읍면사무소에서 공직업무를 보조했던 대학생 35명과 유두석 군수가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하계 아르바이트에는 장성 지역 대학생 총 93명이 신청서를 접수했다. 장성군은 신청자 중 소외계층에 해당하는 12명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23명은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

올해는 신청자가 많은 장성읍 지역 대학생이 많이 선발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1차로 각 읍면별 추첨을 실시해 신청자와 근무지가 고루 분산될 수 있게 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각 부서에 배치돼 행정업무를 도우면서 공직생활도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장성군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장성에 살고 있지만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장성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더 많다는 걸 깨달았다”며 “내가 살고 있는 장성이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학생들과 대화를 통해 “성장의 원동력은 젊음의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이 있다”면서 “옐로우시티 장성을 이끄는 주역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