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군수, 하계 전지훈련팀 격려

하니움체육관 등 방문

전남 화순군 지난 7일 화순군 공설운동장 주경기장과 하니움체육관을 방문하여 전지훈련 중인 축구팀과 배드민턴팀의 선수단을 격려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오전 공설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경기 중인 초등학교 축구부의 격려방문에 이어 하니움 실내체육관에서 훈련 중인 배드민턴 청소년국가대표팀의 코치 및 선수들과 화순군을 찾아주신데 대한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특히 공설운동장에서는 축구 경기를 마친 울산 삼호초등학교와 광주 경양초등학교의 선수들을 격려하였으며 배드민턴 전지훈련 팀에게는 “우리 군의 우수한 체육시설에서 훈련을 마치고 좋은 결실 이루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전지훈련 관련부서에 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화순군에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배드민턴 국가대표팀과 전국초등학교 축구부 9개팀 357명이 전지훈련에 돌입해 무더위 속에서 체력강화 및 기량향상을 위해 훈련 중에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우수한 체육 인프라, One Stop 서비스 지원 등 관내 숙식을 조건으로 전지훈련 팀을 유치하고 있다”며 “이번 하계 전지훈련팀은 한국은행 관광지출 경제적 파급효과 유발계수를 적용한 결과 361백만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고 말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