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진도
"지방세 고지서 스마트폰으로 확인"

“지방세 고지서 스마트폰으로 확인”

진도, 오는 12월까지 시범 운영



진도군이 지방세 부과내역을 종이 대신 모바일로 보내는 ‘지방세 고지서 금융앱 송달 서비스’를 이달부터 1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종이 고지서의 분실·훼손 등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금융권이 업무협약을 함으로써 추진됐다.

납세자는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 자동차세(6·12월), 재산세(7·9월), 균등분 주민세(8월) 등 총 4종의 지방세를 은행 앱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다. 참여은행은 농협·국민·기업·신한·하나·경남·부산·대구은행 등 8개다.

최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종이 고지서는 우편물 수령의 불편, 고지서 분실 사고 및 개인정보 노출 위험 등의 문제점이 발생했을 뿐만 아니라 고지서 송달에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됐다.

서비스 신청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앱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고지서는 신청일의 다음 달부터 받아 볼 수 있다.

군은 지방세 고지서 금융앱 송달 서비스의 시행으로 종이 고지서를 번거롭게 챙길 필요 없이 스마트폰 등을 통해 과세내역을 확인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지역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