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람들
"일·생활 균형 통한 삶의 만족도 제고"

“일·생활 균형 통한 삶의 만족도 제고”

광주상의, 일ㆍ생활균형 광주추진단 업무협약
 

상의 협약
광주상공회의소는 10일 회의실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KBC광주방송, 엑스페론골프와 ‘2017 일ㆍ생활균형 광주지역추진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상의 제공

광주상공회의소는 10일 회의실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KBC광주방송, 엑스페론골프와 ‘2017 일ㆍ생활균형 광주지역추진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일ㆍ생활균형광주지역추진단 사업의 첫 시발점으로 일ㆍ생활균형을 통한 근로자 만족과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자체, 재계, 유관기관 등이 함께 지역 내 일터문화 이슈를 공론화시키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광주상의는 올 연말까지 광주지역추진단을 운영하면서 기업컨설팅을 통한 우수모델 기업발굴, 지역 CEO 및 기관대표 초청 포럼, 찾아가는 수요일 현장 캠페인 전개와 서포터즈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내 대기업과 중소기업,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컨설팅부터 문화 정착까지의 과정을 다큐멘터리로 제작·방영해 문화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유옥진 광주상의 사무국장은 “광주는 일ㆍ생활 균형 정책 대상인 맞벌이 가구의 비율이 높으며, 근로시간 관련 직장 만족도가 30.8%로 저조해 더욱 일ㆍ생활 균형 문화의 정착이 요구되고 있다”며 “지역특성에 맞는 일ㆍ생활 균형 문화를 발굴해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byte/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