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 강력사건 해결 ‘언제쯤’

전남 경찰이 방화 및 살인미수 등 강력사건 용의자 검거에 애를 먹고 있다. 50대 방화 용의자는 범행 한 달이 넘게, 살인미수 전과가 있는 40대 탈북자는 공개수배 열흘이 지나도록 유의미한 단서가 포착되지 않고 있다고 한다.

경찰은 지난달 9일 오전 순천시 매곡동의 한 주택에 침입해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지른 혐의로 유력 용의자 뒤를 쫓고 있다. 이 용의자는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의 집 다용도실로 침입해 휘발유를 뿌리다가 집 안에 있던 2명에게 발각돼 이들과 실랑이를 벌이던 중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 이 불로 2층 주택이 전소되고 한 명이 전신화상을 입었다. 나머지 1명은 2도 화상을 입고 치료중이다.

그런데 범행 직후 도주한 용의자의 행방은 한달 넘게 오리무중이다. 경찰이 헬기와 드론까지 띄우면서 추격에 나서 금방 잡힐 것 같았지만 도주로는 물론 이용 차량 등 이렇다 할 단서조차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일 나주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한 살인미수 전과 탈북자의 행방도 묘연하다. 공개수배가 된 상태지만 보름이 넘도록 행적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이렇다보니 자살설, 밀입북설 등의 억측과 확인되지 않은 ‘설(設)’들마저 나온다. 경찰은 “수사와 직결된 사안이라 자세한 말을 할 수는 없다. 모든 수사기법과 경찰력이 총동원돼 두 사람 뒤를 추적하고 있다”는 입장만 반복할 뿐이다. 수사 장기화에 따른 치안 불안감이 우려된다.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먹거리 불안이 엄습한 상황에서 치안까지 불안해서야 되겠는가. 경찰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