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시민구단 광주FC에 14억 후원

올해 5억 이어 내년부터 3년 동안 9억원 기탁

광주은행 광주FC후원금 기탁식
16일 광주광역시청 3층 접견실에서 광주은행 광주FC 후원금 14억원 전달식이 열렸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김한 광주은행장, 윤장현 광주시장, 정원주 광주FC 대표이사, 기영옥 광주FC 단장, 김학범 광주FC 감독, 정민곤 문화관광체육실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 제1금고인 광주은행이 지역 프로축구 발전을 위해 14억 원을 시민구단 광주FC에 기탁했다.

16일 오전 광주시청 3층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한 광주은행장과 윤장현 광주FC 구단주(광주시장), 정원주 광주FC 대표이사(중흥건설 사장), 기영옥 광주FC 단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은행은 프로축구의 발전과 붐을 조성하고 시민구단으로서 더욱 좋은 경기를 기원하기 위해 올해에 5억 원, 내년부터 3년동안 3억 원씩, 총 14억 원을 기탁키로 했다.

윤장현 구단주는 “광주은행이 시민구단에 관심을 갖고 애정을 보여줘 정말 감사하다”며 “지역기업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으면 광주FC는 지역민의 자긍심을 위해 투혼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한 은행장은 “광주은행은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지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었다”며 “광주FC가 광주시민들을 위해 멋진 경기를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