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6시30분~10시 개장

한 여름밤 만나는 유·스퀘어 예술시장

18일 오후 6시30분~10시 개장
 

유·스퀘어 아름다운 예술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프리마켓을 둘러보고 있다./유·스퀘어 제공

18일 유·스퀘어가 2층 야외광장에서 기존 낮에 열던 예술시장 외에 야시장을 추가로 개장한다.

야시장 ‘한여름밤의 아름다운 예술시장’은 유·스퀘어가 작년에 새롭게 선보였으며 올해도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셋째 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열고 있다.

아름다운 예술시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자기 작품을 알리고 지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유·스퀘어가 마련한 프리마켓이다. 작가들이 직접 만든 비누, 옷, 팔찌, 인테리어 소품과 예술품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지역민들의 호응이 높다.

예술시장에서는 누구나 셀러로 참여해 작품을 판매하거나, One Day 작업 공방을 열어 자신의 기술을 나눌 수 있다. 또 공연을 원하는 밴드는 예술시장이 열리는 날 야외광장에서 직접 공연도 할 수 있다.

유·스퀘어 문화관 관계자는 “지역민들과 작가들에게 받은 사랑에 힘입어 야시장을 추가로 기획하게 됐다”며 “예술시장을 사랑해주시는 만큼 야시장도 많이 참여해서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유·스퀘어 문화관 홈페이지(http://www.usquareculture.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한 신청서를 담당자 메일(sekmax27@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는 매달 1~10일까지 받고 있다. (문의=062-360-8436)

한편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30분에는 기존의 예술시장이 열리면서 꾸준히 지역민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