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5일 신안 흑산도…미디어 캠프·영화상영 등 다채

2017 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 개최

24~25일 신안 흑산도…미디어 캠프·영화상영 등 다채
 

지난해 완도 소안도에서 열린 미디어페스티벌 모습./광주시청자미디어재단 제공

섬 지역 주민과 청소년의 미디어문화 향유를 위한 ‘2017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이 24일과 25일 이틀간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신안군 흑산초·중학교 학생 30여명과 흑산도 주민들이 참여하며 1박2일 미디어제작 캠프와 야외상영회로 꾸며진다. 섬이라는 지역적 한계로 미디어제작능력 함양과 미디어분야 진로체험에서 소외된 섬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영상제작과 사진촬영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중학생 대상으로는 다큐멘터리와 뉴스, 단편영화 등의 영상제작교육이 진행되며, 초등학생들을 위해서는 일대일 전문사진교육 강사들이 전담 멘토를 맡아 사진전문 촬영교육을 한다.

미디어제작 캠프를 통해 제작된 청소년들의 영상제작물들은 청소년공모전 및 지역공중파, 케이블채널을 통해 시청자참여프로그램 방송도 추진된다. 또 지역 주민들에게는 바다와 함께 하는 야외 영화상영회 등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난 2010년과 2011년 여수 연도와 안도, 금오도 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을 비롯해 2014년 완도 청산도의 청산중학교, 2016년 완도 소안중학교를 대상으로 섬마을 미디어페스티벌을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