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임시 개장하자마자,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옐로우시티 장성군 남면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하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이 정식 개장했다. 지역민들이 건강한 식생활과 함께 지역 농민의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성군과 남면농협은 31일 진원면 하서대로(333-2)에 위치한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유두석 장성군수와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열고 지역 농수축산물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민이 자기가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하는 일종의 ‘직거래 장터’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취임 직후 농협이 장성에 장성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설립했을 때 농협중앙회에 강력하게 건의해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을 유치했다.

996㎡ 규모의 장성 로컬푸드 직매장은 로컬푸드 매장, 공산품 매장, 정육ㆍ수산 매장, 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200여명에 가까운 농업인들이 300개가 넘는 품목을 출하하고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대량 생산한 농산물보다 색이나 모양이 예쁘지 않을 수는 있지만 매일 풀을 뽑고 물을 줘가며 자식처럼 기른 농산물의 맛과 영양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로컬푸드 직매장이 우리 농업인과 소비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희망의 장터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