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희망보드미, 창녕 현장학습

 

전남 강진군 희망보드미 회원 30여명이 6일 경남 창녕군 남지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현장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학습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복지이장 등으로 구성된 ‘읍면 희망보드미’의 역량을 강화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통해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에서 출발해 남지읍행정복지센터에 도착한 희망보드미 일행은 먼저 우수사례 공유 및 정보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16년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부문 대상을 받은 창녕군 남지읍의 노하우를 배우는 데 중점을 뒀다.

현장학습 후 ‘2017 강진방문의 해’ 홍보를 통해 강진을 널리 알린 일행은 우리나라 최고의 늪지인 창녕군 우포늪을 찾았다. 다양한 종들이 살아 숨 쉬고 있는 우포늪을 체험하고 습지에서 살아가는 조류, 어류, 포유류, 양서류, 파충류 등의 생태환경을 이해하는 자연학습의 현장인 생태관을 관람했다. 또 우포늪의 명물이자 국제보호조인 우포늪 따오기(천연기념물 제198호)도 둘러봤다.

윤호경 강진군 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현장학습에 참여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우게 돼 보람찼다”며 “협의체 위원들과 복지이장 등이 잘 협력해 더불어 잘사는 고장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