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분 없는 자유한국당, 보이콧 무리수 이젠 철회해야…

명분 없는 자유한국당, 보이콧 무리수 이젠 철회해야…

<박상신 소설가>
 

최근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과 6차 핵실험으로 한반도 상황은 위중함을 넘어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안갯속으로 치닫고 있다. 그 와중에도 민족의 안위는 아랑곳하지 않은 채 열강들의 전략자산이 한반도를 향해 십자포화를 그리며 집중하는 태세다. 아울러 민족의 운명은 전쟁의 소용돌이로 빠져들며 풍전등화(風前燈火)의 위기를 맞이하는 형국이다.

그동안에도 남북한 대치국면은 있었지만 지금처럼 북핵이 턱밑까지 위협으로 다가온 적은 없었다. 지금까지 북한은 핵보유국의 지위를 얻기 위해 단·중·장거리 미사일은 물론 6차에 걸친 핵실험을 강행하며 정권유지에 안간힘을 기울였던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미국과 남한을 향해 ‘벼랑 끝 외교전술’을 실행하며 동북아를 전장의 위기에 빠뜨리고 있는 실정이다.

북핵의 심각성을 감지한 문재인 정부는 4강 외교의 큰 틀에서 민족의 생존과 평화를 위해 동분서주하며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국정의 한 축인 제1야당 자유한국당의 모습은 어떤가. 되짚어보자.

그들은 ‘안보 정당’이란 거창한 표어를 내걸었으나 그에 걸맞지 않게 지난 2일 ‘MBC 김장겸 사장의 체포영장 청구를 통한 공영방송장악’이라는 명분으로 정기국회 보이콧을 선언하며 검찰청으로, 고용노동부로, 심지어 청와대를 향해 떼거리로 항의방문을 했으나 결국 국민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말았다.

한 발 더 나가 지난 6일 최고위원 방송장악저지위원 연석회의에서 김태흠 의원은 “눈앞에 이익에 눈이 멀어서 본연의 임무도 저버리는 공영방송(kbs, mbc) 좌파노조가 경영권을 장악해 진실을 왜곡하고, 정권의 나팔수가 되는 것을 끝까지 막아낼 것”이라는 막말을 쏟아냈다.

그리고도 뭐가 부족한 것인지 보이콧의 대의명분이 먹히지 않자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전환’이라는 가당치 않은 명분을 살짝 끼워 넣는 섣부른 무리수를 둔 것이다. 하지만 국민의 따가운 시선을 의식한 듯 한·러 정상회담을 맞이해 잠시 보이콧과 장외투쟁을 중단한다는, 얼토당토않은 꼼수를 쓰기도 했다.

안보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던 자유한국당의 행보는 염불엔 관심 없고 오로지 잿밥에만 눈독을 들이는 것이, 그들 스스로가 헌정질서를 짓밟고 국민을 무시하는 한심한 작태라고 밖에 보이지 않는다.

이런 엄중한 한반도의 안보 상황을 인식하는 정당이고 국회의원이라면 회기가 없더라도 임시국회라도 열어 허심탄회하게 국사를 논의해야 마땅하다. 하지만 그들은 어떠한가. 예정된 9월 정기국회마저도 보이콧이라는 극단적 형태로 생떼를 부리는 모습에서…. 국민들은 씁쓸한 자괴감마저 든다.

애당초 그들의 눈에는 한반도를 에워싼 전운마저도 정치 공세로 몰아가는 것이다. 하물며 그들의 논리는 모든 게 종북몰이고, 빨갱이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보이콧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직무유기를 하는 그들의 눈에는 전쟁의 공포 속 생업을 이어가는 국민은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 존재인 것이다.

“안보엔 초당적으로 협력한다”고 외쳤던 정당, 이제 그들의 주장은 명분 없는 공수표이고 그들 스스로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 격일 게다. 이런 자유한국당에는 정강도, 정책도, 당의 플랜을 아우르는 책사도 없어 보인다. 오직 친일의 명맥을 이어온 적폐세력과 국정농단의 핵심세력이 반성은커녕 오만과 독선만이 가득할 뿐, 고달픈 국민의 눈망울을 대변하는 위정자는 눈 씻고 봐도 찾을 수 없다.

어떤 경우라도 또다시 민족의 운명을 외세의 손에 맡겨서도, 6·25와 같은 비극이 되풀이돼서도 안 된다. 이에 국민의 생명과 안위가 직결된 안보에는 마땅히 여야가 따로 없어야 한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보수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 자유한국당이라면 국회 보이콧과 장외투쟁을 당장이라도 철회하고 국회로 돌아가야 한다.

역사는 말한다. 민심을 외면하는 정당이라면 또다시 제2의, 제3의 촛불 혁명이 그들을 심판하리란 것을…. 자유한국당은 명심해야만 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