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판 서바이벌 오디션 ‘슈퍼스타Y ’경연

장성판 ‘슈퍼스타K’가 열린다.

장성군은 다음 달 13~29일 열리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 때 신인가수 발굴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를 벤치마킹한 예능 경연 대회 ‘슈퍼스타 Y’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장성군은 지난해 70여만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히트한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관람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참여형 축제’로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슈퍼스타 Y’를 열기로 했다.

‘슈퍼스타 Y’는 노래에서 연기, 춤 등 연예 능력을 뽐내는 대회다. 어린이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광주ㆍ전남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참가 제한을 두지 않았다.

다만 예술학교ㆍ학원 등에서 교육을 받은 적이 있는 준전문가는 비일반 부문, 강습이나 교육을 받은 경험이 없는 일반인은 일반 부문으로 구분해 접수한다. 이메일(superstary1013@naver.com)로 다음달 11일까지 접수하며 전화 문의는 02-2661-4788로 하면 된다.

1차 예선(10월 14~19일)과 2차 예선(10월 23~26일)을 통해 일반ㆍ비일반 부문에서 각각 18팀을 선발한다. 준결선전(10월 27일)에선 결선에 올라갈 5팀을 각각 뽑으며 결선(10월 28일)에선 각각 3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에 새로 마련한 프로그램인 ‘슈퍼스타 Y’가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길 기대한다”라면서 “현재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축제를 준비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