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X  주요사양 및 가격, 출시일 

얼굴인식 페이스 ID 탑제, 아이폰X 가격 1000달러 내외

15일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21일 출시 LG전자 V30와 정면 승부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해 만든 '아이폰X'가 12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공개한다.

아이폰X 추정 이미지

아이폰X는 기존 아이폰 모델들과 달리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유기발광다이오드(PLED) 패널 스크린이 탑재된다.

이번 애플의 주력 기능은 3차원(3D) 얼굴 인식 잠금 해제 기능이다. 아이폰 X에는 페이스 ID 기능을 위해 정교한 센서들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안면인식용 3D 센서를 탑재하는 것은 아이폰X가 처음이다. 전면 듀얼카메라를 통해 안면 인식 기능이 가능해지고 해당 센서를 통해 증강현실(AR) 기능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화면 크기(대각선 길이 기준)는 5.8인치이며 홈 버튼을 대체하는 가상 영역을 제외하면 가용 영역 크기(대각선 길이 기준)는 5.15인치가 될 전망이다.

앞·뒷면이 모두 유리로 덮여 있으며 앞면의 테두리(베젤)가 매우 얇은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했고, 프레임은 아이폰4와 아이폰4S처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처리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듀얼카메라에는 1200만 화소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가, 아이폰X에는 갤S8이나 갤노트8과 맞먹는 IP68 수준의 방수 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다.  

아이폰X이 12일 공개되면 미국 등 1차 출시국의 정식 출시일은 15일이나 22일이 될 가능성이 크다.

다만 공급 문제로 아이폰X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출시 이후에 시장에 나올 것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15일에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과 21일 나오는 LG전자 V30와 정면으로 맞붙게 된다.

업계는 애플의 아이폰X 가격은 용량이 가장 낮은 제품이 1000달러(한화 약 113만원)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