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미세먼지 농도 전국 보통, 부산 경남 나쁨

미세먼지 농도 전국 보통, 부산 경남 나쁨

오늘 날씨 광주전남 흐리고 차차 맑아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져 쾌청한 가을 하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광주와 전남지역은 흐리다 차차 맑아지겠다.

출처 : 한국환경공단, 제공 / 케이웨더 | 09.20 07:00 기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남부지역은 전일 유입됐던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농도가 높아 대구 부산 등 영남권에서는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이겠다.

전날 미세먼지가 '나쁨'까지 치솟았지만 광주와 전남지역도 하루 만에 농도가 낮아져 '보통' 상태로 회복되겠다. 오전 흐리다 빗방울이 떨어지는곳도 있겠지만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오늘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광주 18도를 비롯 △서울 15도 △대전 15도 △대구 19도 △전주 17도 △부산 21도 △강릉 17도 △제주 23도 △울릉·독도 18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광주 26도 △서울 24도 △대전 23도 △대구 26도 △전주 24도 △부산 26도 △강릉 26도 △제주 25도 △울릉·독도 22도 등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낮 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종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