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고흥군청

고흥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

지난 21일 고흥군청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고흥군청이 청소년행복캠페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지난 21일 전남 고흥군청(군수 박병종), 전남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자유학기제 연계 운영 지원 및 ‘고마워Yo(요)’ 청소년행복캠페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으로 올해 2학기부터 전남지역 15개 중학교와 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하고, 고흥지역 초·중·고 37개교에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지원·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9∼13세 청소년이 자기개발·신체단련·봉사·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찾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고흥군청과 전남고흥교육지원청은 KYWA의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 동참과 고흥군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캠페인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 함양을 유도하는 청소년 인성활동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앱 ‘고마워Yo’에서 하루 3가지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족, 친구 등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전남 고흥군청, 고흥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흥군 내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청소년활동을 체험하고, 청소년 행복캠페인에 동참하여 행복지수가 높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흥/장만우 기자 jm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