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 충격의 0-5 완패…매직넘버 6 그대로

KIA, 두산에 공동 1위 허용 ‘최대 고비’

한화에 충격의 0-5 완패…매직넘버 6 그대로
 

24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 9회초 무사 1, 2루 상황에서 연속 안타를 맞은 KIA 임창용이 교체되고 있다. /연합뉴스

4월 중순 이래 줄곧 선두를 지켜온 KIA 타이거즈가 정규리그 종료를 9일 남기고 통한의 공동 선두를 허용했다.

KIA는 24일 광주 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에서 0-5로 충격의 완패를 당하며 정규리그 우승에 필요한 매직넘버를 줄이지 못했다.

이로써 KIA와 두산은 82승55패 동률을 이뤘다. KIA가 공동 선두를 내어준 것은 NC 다이노스와 나흘간 공동 1위를 달린 6월 28일 이래 88일 만이다. ‘디펜딩 챔피언’ 두산은 사실상 시즌 처음으로 1위로 뛰어올랐다. KIA는 6경기, 두산은 4경기를 각각 남겼다.

잔루만 8개를 남긴 물먹은 타선이 패인이었다. KIA는 2회 1사 만루, 4회 무사 1, 2루, 6회 1사 2루, 7회 무사 1루에서 1점도 못 뺐다.

톱타자 김선빈은 2회 찬스에서 삼진으로 물러난 데 이어 7회 기회에서도 병살타로 찬물을 끼얹었다. 4번 타자 최형우는 삼진을 3번이나 당했다.

한화는 6회 이동훈의 안타와 김회성의 우선상 2루타로 잡은 무사 2, 3루 기회에서 결승점을 뽑았다. KIA 선발 팻딘은 김태균을 고의 4구로 걸러 베이스를 모두 채운 뒤 최진행을 병살로 잡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실제 의도대로 최진행을 유격수 앞 병살타로 요리했으나 타구가 느렸던 탓에 홈에 승부도 하지 못하고 점수를 줬다.

한화는 9회 초 무사 1, 2루에서 터진 대타 이성열의 싹쓸이 좌중간 2루타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곧이어 대타 송광민이 좌월 투런 아치를 쏴 KIA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었다.

팻딘은 8이닝 동안 1점으로 잘 버티고도 패전 투수가 됐다. 한화 선발 김재영은 6이닝 동안 개인 최다인 삼진 6개를 솎아내며 무실점으로 KIA 타선을 틀어막고 5승(6패)째를 수확했다.

9회초 마운드에 오른 임창용, 심동섭, 김세현이 한화의 타선을 견디지 못하고 4실점으로 무너진 것이 결정적이었다. 임창용은 2안타를 맞았고, 심동섭은 2타점 2루타를 내주었다. 김세현은 대타 송광민에게 투런홈런을 맞았다. 필승조 투수들이 한 점차 승부를 기대하고 9회초에 나섰지만 뭇매를 맞고 승기를 건네주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