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국가교육회의 의장 신인령, 4차산업혁명위원장 장병규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3선 중진 김상희 의원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교육회의 의장에 신인령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에 장병규 블루홀 이사회 의장을 위촉했다.

대통령이 직접 위원장을 맡는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는 더불어민주당의 3선 김상희(65) 의원을 발탁했다.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

신인령 의장은 이대 명예교수로 재임 중인 법학자이자 교육전문가이다.

1943년 강원 강릉 출신으로 이화여대 법학과를 나와 이화여대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1985년 법학과 교수로 임용된 이후에는 학문을 통한 사회 실천에 주력하면서 '여성, 노동, 법', '노동인권과 노동법' 등을 연구했다. 

2002년에는 국내파 박사로는 처음 이화여대 총장에 선임돼 주위를 놀라게 했다. 

참여정부 시절인 2007년에는 법학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설립인가 심사를 총괄했다. 

△1943년생, 강원 강릉 △이화여대 법학과 △이화여대 법학 석사·박사 △한국노동법학회 회장 △교육부 법학교육위원회 위원장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삼성고른기회장학재단 이사장 △現 이화여자대학교 법과대학 명예교수 

또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는 컨트롤타워를 맡게 된 대구 출신 장병규 위원장은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라는 온라인게임으로 전 세계적 성공을 거둔 비상장 업체 블루홀의 창업자로 유명하다.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게임업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그가 보유한 블루홀 주식가치는 1조원 안팎으로 추정된다.

대구 출신의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장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받은 뒤 네오위즈 이사와 첫눈 최고경영자(CEO),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 등을 거쳐 블루홀 이사회 의장으로 일하고 있다.

△1973년 대구 출생 △대구과학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 석사 △네오위즈 이사 △첫눈 최고경영자(CEO)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파트너 △블루홀 이사회 의장

한편 김상희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충남 공주 출신으로, 이화여대 제약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여성민우회 상임대표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거쳐 18∼20대 총선에서 내리 당선된 현역 국회의원이다.

19대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