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아이디어 공모 시상식, 한전KDN

개인 우수작 반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고공 전력설비 안전점검’

단체 우수작 대학생 창업동아리 GADGET팀의 ‘태양광 발전시설 무인 유지보수 로봇’ 등

한전KDN(사장 임수경)은 26일 광주전남 혁신도시 본사 회의실에서 ‘에너지ICT분야 4차산업혁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에너지ICT 분야 4차 산업혁명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8월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서 총 53개 팀이 참가했다.

한전KDN은 참가한 53개의 아이디어들 중 1차, 2차 심사를 거쳐 우수작 3개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단체 참가자 우수작품으로 ▲대학생 창업동아리 GADGET팀의 ‘태양광 발전시설 무인 유지보수 로봇’ ▲대학생 연합 ICT Hunter팀의 ‘Big data를 활용한 Prosumer-Consumer Matching System개발’이 선정됐다. 

개인 참가자 우수작으로는 ▲반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고공 전력설비 안전점검’이 선정됐다.

한전KDN은 사업화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들의 상세한 검토를 거쳐 공동연구과제 수행과 협력사업화에 활용하기로 했다. 또 함께 진행된 한전KDN 직원 대상의 공모전에서는 총 5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국민과 소통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함께 준비하자는 취지로 시행됐으며, 한전KDN은 앞으로도 에너지ICT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