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강진원 강진군수"가슴에 ‘확’ 와닿는 가을 5대 축제 "
강진원 군수(수정)
 

“가슴에 ‘확’ 와닿는 가을 5대 축제 ”
강진원 강진군수

“황금연휴로 시작된 올 가을에는 강진 가을 5대축제를 만나 보세요.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자연체험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힐링을 안겨줄 것입니다”.

올해를 ‘2017 강진 방문의 해’로 선포한 뒤 강진전역을 관광객들로 붐비게 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룬 강진원 강진군수.

강 군수는 불황을 극복하기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강진 방문의 해’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작천 황금들메뚜기축제, 마량미항찰전어축제,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강진 K-POP 콘서트,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17일간의 음악여행 등 강진 가을 5대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 전역이 가을축제 분위기로 들썩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진 가을 5대 축제를 개최하면서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첫 인상이 중요하므로 강진군민 전체가 청결, 친절, 신뢰로 손님을 맞아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 군수는 미래 지역발전 방향에 대해서는 “강진만의 생태와 강진만을 품고 있는 남해바다, 가우도 청자타워와 짚트랙, 다산유배길, 남도명품길, 점차 늘고 있는 펜션단지와 휴양시설, 강진베아채골프리조트 등을 묶어 ‘강진만 A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다”면서 “강진만 A프로젝트를 통해 강진관광의 관광·경제지도를 다시 한 번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강진이 도전하면 모두 성공한다’라는 자신감은 이제 확실한 강진발전의 자양분이 됐다”면서 “앞으로 3~4년이 강진 발전의 가장 중요한 시기라는 점을 잘 알고 있기에 국비 확보를 포함해 미래 강진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봉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강진군수짱 2017-10-08 13:34:28

    10월7일 11시30분경. 가우도 집라인 승강장에서 먼저타려고 일행들과 줄안서고 세치기해서 몰래 타려고했던 강진군수 강진원 멋지다   삭제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