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해남
땅끝 해남 송지-성남 수진2동 아름다운 인연 '화제'

땅끝 해남 송지면-성남 수진2동 아름다운 인연 ‘화제’

자매결연 수진2동 축제 참가… 해남 농수산물 완판



땅끝마을이 위치한 해남 송지면과 성남시 수진2동의 아름다운 인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송지면은 지난달 30일 성남시 수진2동 벌터산축제에 참가해 해남 농수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를 실시했다.
 

11-송지면 성남축제 6
해남 송지면은 자매결연 도시인 성남 수진2동 축제장을 찾아 해남 농수산물 직판장을 열어 완판하는 기록을 남겼다./해남 송지면 제공

이날 행사는 지난 2016년 자매결연을 맺은 수진2동과의 인연이 계기가 된 것으로, 송지면은 2년 연속 축제에 참가해 홍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땅끝농수산교류협의회(회장 박수철)와 군의원,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홍보활동에 나서 준비한 물량을 전량 판매하는 것은 물론 추가 주문까지 쇄도해 해남 농수특산물의 명성을 다시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송지면 특산물인 전복, 김, 무화과를 비롯해 쌀과 고구마 등 2천500여만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다가올 김장철에 대비한 절임배추 예약 등도 이어졌다.

성남시 수진2동(동장 전석배)도 홍보부스 설치와 함께 행사 중 땅끝 송지 농수산물 판매홍보를 계속하는 등 큰 도움을 줬다.

송지면과 수진2동은 각종 행사시 홍보 활동 지원은 물론 일년에 한차례 서로의 지역을 방문하는 교류행사를 통해 우정을 다지고 있다.

강인석 송지면장은 “해남 농수산물에 큰 호응을 보여준 수진2동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우리 농수산물을 직접 판매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임권석 기자 i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