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금호석화, 타이어에 ‘금호’ 상표권 사용 허용”

이동걸 회장, 박찬구 회장과 만나 합의

이 회장은 오늘 광주공장 노조와 면담

금호석유화학그룹이 금호타이어 정상화 과정에서 상표권 문제가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영구사용권 허용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산업은행이 12일 밝혔다.

산업은행에 따르면 이동걸 회장은 전날 서울 모처에서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을 만나 상표권 문제 등을 논의하면서 이같이 합의했다. ‘금호’ 상표권은 금호산업과 금호석화가 공동으로 보유하고 있다. 금호석화는 금호타이어가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금호타이어를 둘러싼 모든 당사자의 이익에 부합하고 ‘금호’ 브랜드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고 금호타이어 경영정상화 작업에 협조하기로 했다고 산업은행은 전했다.

또 금호석화는 합성고무를 비롯한 원재료를 적기에 공급하고 필요할 경우 금호타이어와 공동으로 타이어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 말 금호산업의 박삼구 회장은 상표권의 영구사용권을 허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동걸 회장은 13일에는 금호타이어 광주 공장을 찾아 노동조합과 만날 계획이다. 이 회장은 지난달 말 기자간담회에서 금호타이어의 정상화에서 이해 관계자들의 고통분담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노조와 지역주민 대표 등을 만나겠다고 밝혔다./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