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일자리박람회’ 성황

‘노란꽃잔치’ 현장서 40여개 업체 참여
 

장성군이 지난 14일, 노란꽃 잔치가 열리고 있는 황룡강 공설운동장에서 40여개 업체들이 참가한 ‘일자리박람회’를 열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장성군 제공

장성군은 지난 14일 노란꽃잔치가 한창인 황룡강 공설운동장에서 장성지역 40여개 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한 ‘장성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희망일자리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 업체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이 바로 연결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업체는 ▲(주)지알켐 ▲(주)신안테크 ▲(주)가온에프에스 ▲농업회사법인 좋은사람(주) ▲(주)동양메탈 ▲다나메디컬 ▲(주)파이닉스푸드 ▲(주)광암산업 ▲의료법인해상의료재단 ▲신세계재가노인복지센터 ▲장성재가복지협동조합 ▲장성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등 12개 기업이며, 그 외 이력서를 접수하는 업체는 ▲(주)서광 ▲성산지엔▲(주)한국쓰리축 ▲(주)첨단환경 ▲(주)다우 ▲백양실업 등 36곳이다.

군 관계자는 “박람회 첫날인 14일 400여명이 방문해 구직상담에 61명, 기업체 현장면접에 61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냈으며 등 평소 취업이 어렵던 구직자들과 구인이 어려웠던 지역 기업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현장에서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직업교육을 받은 교육생과 취업자들이 직접 네일아트, 청소년 진로 코칭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올해도 관내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 정보가 많이 준비됐다”며“현장에서 기업과 구직인 간 1:1 매칭이 바로 이뤄지는 만큼 일자리를 찾는 많은 분들이 박람회를 찾아 좋은 결과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노란꽃잔치가 열리는 29일까지 황룡강변에 상시적으로 ‘찾아가는 직업상담실’을 운영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을 원하는 이는 누구나 현장에서 면접 등록 후 이력서를 작성한 후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390-7635)또는 희망일자리센터(390-7793)로 문의 하면된다.

장성/전길신 기자 c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