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현 회장, 24일 무등공부방 특강

오후 6시 서구청 대회의실…‘한반도 평화 만들기’ 주제

무등공부방(이사장 강정채)은 ‘무등산 세미나-홍석현<사진> 회장 특별강연’이 오는 24일 오후 6시 광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별강연은 ‘한반도 평화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강연 연사인 홍 회장은 전 중앙일보·JTBC 회장, 한국신문협회장, 세계신문협회(WAN) 회장, 주미국 대한민국 대사, 아시아재단(ASIA FOUNDATION) 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중앙미디어네트워크 회장과 한국기원 총재, 월드컬처오픈(WORLD CULTURE OPEN) 위원장, 한반도포럼 이사장, 삼극위원회(TRILATERAL COMMISSION) 아시아태평양위원회 부회장, 베르그루엔 거버넌스 연구소 21세기 위원회 멤버(BERGGRUEN INSTITUTE ON GOVERNANCE, 21ST CENTURY COUNCIL)로 활동하고 있다.

또 ‘한반도 평화 만들기:동북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길’ 등의 저서를 집필했다.

무등공부방 관계자는 “이번 특별강연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든지 참석할 수 있다”면서 “우리나라를 둘러싼 갈등과 위기감이 고조되는 이 시기에 평화를 바라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등산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와 명사를 초청, 지역 시민들과 함께 나라와 지역의 주요 현안 또는 인문학적 주제를 놓고 학습·토론하는 행사로 2010년부터 매년 1~2회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월 14일 ‘나라와 남도를 열자!’는 주제로 이부영 회장((사)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의 기조강연 및 각계 인사들의 발언과 토론, 7월 4일에는 함세웅 신부님의 ‘삶, 그 의미를 찾아’라는 제목의 특별강연으로 개최된 바 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