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가족과 함께하는 달로의 여행’

곡성 섬진강천문대./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은 어린이·청소년이 포함된 가족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배양하고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오는 28일 토요일 ‘우리 가족 과함 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우리 가족 과학 탐험대’ 행사는 천문 강연과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밤하늘 천체인 달의 모습을 만들어보는 ‘나만의 달 만들기’, 별자리 설명과 야간관측으로 이어지는 ‘별빛탐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어 평소 밤하늘 및 달에 대한 관심이 많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잊지 못 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군은 1004종의 장미품종을 보유한 장미공원과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등 각종 체험거리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곡성섬진강기차마을’이 있어 맑고 청명한 가을 날씨와 선선한 바람과 함께하는 가을여행의 최적의 장소로 손 꼽히고 있다.

행사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포함한 가족으로 사전 전화예약제로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천문대 전화 (061-363-8528)를 통해 가능하다.

곡성/박순규 기자 ps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