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40분 송승민 골로 1-0 승

광주FC, 상주 꺾고 2연승…잔류 희망 UP
전반 40분 송승민 골로 1-0 승
승점 29…10위 인천과 5점 차
 

광주FC 송승민 선수가 22일 오후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상주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5라운드에서 전반 40분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광주FC가 상주 상무를 꺾고 K리그 클래식 잔류 희망을 높였다.

광주FC는 22일 오후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상주와의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5라운드에서 송승민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최근 2연승을 달린 광주는 승점 29점을 기록하며 9~10위 상주, 인천(이상 승점 34), 11위 전남(승점33)과의 승점 차를 4~5점으로 좁혔다. 또한 광주는 올 시즌 첫 연승을 거두며 5경기 연속 무패(2승 3무) 상승세를 이어갔다. 반면 9위 상주는 5경기 연속 무승(3무 2패) 부진에 빠지며 잔류에 적신호가 켜졌다.

광주는 전반전에 가슴을 쓸어내린 일이 벌어졌다. 전반 25분 광주 이한도가 상주 김태환의 돌파를 막으려다 퇴장을 당한 것. 하지만 이어진 심판의 비디오판독(VAR)에서 경고로 경감되면서 수적 열세에 빠질 뻔한 위기에서 벗어났다. 전반 31분에는 상주 김태환의 크로스가 광주 김정현과 김영빈을 차례로 맞고 자책골로 이어질 뻔했다.

위기 끝에 기회라더니 광주가 결국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40분 중원에서 짧은 패스를 이어가던 광주는 김민혁이 전방으로 길게 패스를 보냈고 이를 송승민이 받아 골로 연결했다. 상주 수비수 머리 위로 넘어간 공을 송승민이 쇄도하며 받아낸 후 골키퍼 유상훈까지 제치고 공을 골문으로 밀어 넣었다.

후반전은 전반전과 달리 난타전이 펼쳐졌다. 2개의 슈팅만 나왔던 전반전과 달리 후반전에는 11개의 슈팅이 나왔다. 슈팅 난타전의 우세를 가져간 것은 광주였다.

상주도 동점골을 위해 반격했다. 후반 7분 코너킥 상황에서 김호남과 임채민의 연이은 슈팅에 이어 윤영선이 광주의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이후 양 팀은 선수 교체를 통해 승부수를 띄웠다. 상주는 후반 17분 수비수 임채민을 빼고 공격수 김병오를 투입했고, 광주는 후반 20분 골잡이 완델손 투입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양 팀은 계속해서 상대 골문을 위협했으나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못했고 승리의 여신은 결국 1골 차 우위를 잘 지켜낸 광주의 손을 들어줬다.

한편 광주는 29일 열릴 36라운드에서 인천 유나이티드를 만나 강등권 탈출에 전력을 다한다. 11위 전남과 단 1점 차로 앞서 있는 상주는 28일 전남과 하위권 탈출을 두고 맞붙는다. 이 경기에서 패하는 팀은 챌린지 플레이오프 승자와 승강 플레이오프를 펼치는 11위로 내려선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