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화학 인력채용 시 ‘여수시민 가점제’ 적용

시청서 협약…GS칼텍스 이어 두 번째

남해화학이 인력채용 시 여수시민에게 가점을 부여키로 했다. 남해화학의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 시행은 GS칼텍스에 이어 두 번째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남해화학 인력채용 시 여수시민 가점제 적용 협약식’이 열렸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이광록 남해화학 사장은 협약서에 서명하며 상생발전과 여수지역 청년실업 해소, 인구 증가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남해화학은 이후 최초 인력채용부터 여수시민 가점제를 적용하며, 이를 위해 합리적 수준의 가점제도를 수립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신규 채용인력부터 현 인력까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여수국가산단에서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도 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대해 시는 다방면의 기업 홍보와 함께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광록 남해화학 사장은 “남해화학은 여수시와 함께 성장해왔다”며 “지역과 상생·발전을 위하여 더욱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 등이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해 본사를 여수로 이전한데 이어 이번에는 여수시민 채용 가점제에 동참해 준 남해화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욱 많은 기업들과 함께해 상생의 의미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백충화 기자 cho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