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교량 사진전 대상 ‘노을 속의 목포대교’

익산국토청, 총 500여점 접수…수상작 30점 선정

익산국토청이 진행한 해상교량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노을 속의 목포대교’./익산지방국토관리청 제공
익산국토청이 진행한 해상교량 사진 공모전에서 ‘노을 속의 목포대교’가 대상을 차지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제2회 아름다운 해상교량 사진 공모전 심사 결과 김모씨가 출품한 ‘노을속의 목포대교’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최모씨의 ‘고군산의 비상을 꿈꾸며’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박모씨의 ‘아름다운 압해대교의 일몰’과 ‘운해속의 아름다운 진도대교’가 수상했다.

‘여행지에서 만난 우리의 아름다운 해상교량’을 주제로 지난 5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한 사진 공모전에는 총 500여점이 출품되는 등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1점)과 최우수상(1점), 우수상(2점), 장려상(3점), 가작(23점) 등 총 30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을 받은 ‘노을 속의 목포대교’는 홍보 활용도와 주제 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익산국토청은 수상작을 활용,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우리나라 해상교량 기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제2회 아름다운 해상교량 사진전’ 수상작은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홈페이지(http://icmo.moli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