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5년 자살했다던 히틀러, 1955년 CIA정보원 살아있다 보고

미국 CIA 중앙정보국의 한 해외 지부에서 1945년 자살한것으로 알려진 히틀러가 1955년 "아돌프 히틀러가 여전히 살아있다"는 내용의 정보보고를 본부에 올렸던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CIA는 1955년 10월 3일자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지부장 대행이 본부에 보낸 이런 내용의 보고 문건을 최근 홈페이지에서 공개했다.

CIA 홈페이지 캡쳐

문건을 보면 CIA 정보원 'CIMELODY-3(암호명)'은 1955년 9월 말 전직 독일 SS(친위대) 대원이었으며 당시 베네수엘라 마라카이보에 거주하던 친구로부터 히틀러가 살아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이를 같은 달 29일 CIA 카라카스지부에 전했다.

공식적으로 히틀러는 2차 세계대전 막바지인 1945년 4월 30일 베를린의 총리 관저에 있던 지하벙커에서 권총으로 머리를 쏴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고서는 히틀러로 보이는 남성과 CIMELODY-3의 친구로 추정되는 남성이 나란히 앉아 찍은 사진도 한 장 첨부했다. 콧수염 등 오른쪽 남성의 외모가 히틀러와 유사해 보인다.

사진 뒷면에는 '아돌프 슈리텔마이오어(Adolf Schrittelmayor), 퉁가, 콜롬비아, 1954'라고 적혀있다.

그러나 당시 이런 보고를 올리는 당사자도 정보의 신빙성에는 의구심을 내비쳤다.

지부장 대행은 보고에서 "CIMELODY-3나 본 지부도 이 정보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그저 흥미로운 사안이라고 판단해 보고하는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