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총리, 전남 국제 수묵프레비엔날레 관람

목포·진도 전시장 방문…작품 제작도 참여

수묵 프리비엔날레 방문한 이낙연 총리
이낙연 국무총리가 4일 목포 문화예술회관과 진도 운림산방에서 열리고 있는 ‘2017 전남 수묵 프리비엔날레’ 전시장을 찾아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4일 2017 국제 수묵 프레비엔날레 현장을 찾아 전시작을 관람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총리의 전남 방문은 지난 6월 10일과 18일 진도 세월호 수습 현장과 무안 관정 개발 현장 방문에 이어 3번째다.

수묵 프레비엔날레는 이 총리가 전남지사 재임 시절 도정 양대 프로젝트로 추진한 ‘남도문예 르네상스’ 선도사업인 ‘2018 전남 국제 수묵화비엔날레’의 사전 행사 격이다.

이 총리는 프레비엔날레 주 전시장인 목포 문화예술회관에서 수묵 작품 공동 제작에도 참여했다.

이철주, 하철경, 김대원, 김천일 등 작가들이 우아한 정취를 담아낸 ‘아취합작도’(雅趣合作圖)에 ‘남도예혼’(南道藝魂)이라는 휘호를 직접 남겨 남도 예술의 자부심을 표현했다.

이 총리는 수묵 프레비엔날레의 또 다른 전시장인 진도 운림산방을 방문해 ‘남도화맥전’, 박행보 화백과 북한 국적의 이건의 화백 작품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분단의 역사, 예술의 상봉전’을 관람했다.

이 총리는 “선도적인 수묵 작품들이 전시돼 있어 색다르고 신선하다”며 “올해 국제행사 승인을 받은 2018 전남 국제 수묵화비엔날레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