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퀘어 문화관, 18일 프리마켓 개장

“아름다운 예술시장 오세요”

유·스퀘어 문화관, 18일 프리마켓 개장
 

유·스퀘어 문화관이 18일 유·스퀘어 2층에서 ‘아름다운 예술시장’을 연다.

‘아름다운 예술시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이 자기 작품을 알리고 지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리마켓이다.

그동안 작가들의 개성이 담긴 비누, 옷, 팔찌, 인테리어 소품과 예술품들을 구입하고, 소규모 공방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첫 장터를 연 후, 매회 30여팀의 지역작가들과 행사를 이어온 유·스퀘어는 자격제한 없이 예술시장 참여를 받고 있다. 누구나 셀러로 참여해 작품을 판매하거나, One Day 작업 공방을 열어 자신의 재능을 나눌 수 있다. 또한 공연을 원하는 밴드는 예술시장이 열리는 날 직접 공연도 할 수 있다.

유·스퀘어 문화관 관계자는 “지역작가들의 활동을 돕자는 취지에서 예술시장을 운영하게 됐다”며 “단순히 작품을 사고 파는 일회성 장터가 아닌, 체험장터로서 지역의 대표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유·스퀘어 문화관 홈페이지(http://www.usquareculture.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메일(sekmax27@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는 매달 1~10일까지 받고 있다. (문의=062-360-8436)

한편, 아름다운 예술시장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열리며 참가 수수료가 없는 대신 지역 예술계의 발전을 위해 작가들이 자율적으로 수익의 일부를 광주문화재단에 기부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