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날씨, 내일 전국 비 또는 첫 눈 

광주 전남 날씨예보, 첫 눈 

내일 전국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다.

광주와 전남 지역도 한차례 비가 내린 뒤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밤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주말 동안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토요일인 18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린 후 아침부터 맑아지겠으나,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도, 전라도와 경상 서부에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 서해안 지역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 영향으로 밤부터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일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 서해안을 중심으로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 영향으로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전라도와 중부서해안, 제주도는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오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18일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4도 ▲경남 6도 ▲경북 1도 ▲전남 3도 ▲전북 0도 ▲충남 –2도 ▲충북 –2도 ▲강원영서 –5도 ▲강원영동 2도 ▲제주 8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기온은 ▲서울·경기 2도 ▲경남 9도 ▲경북 6도 ▲전남 6도 ▲전북 5도 ▲충남 4도 ▲충북 3도 ▲강원영서 4도 ▲강원영동 6도 ▲제주 9도 등으로 예상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