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창업지원단 오늘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창업동아리 등 성과보고회 및 경진대회 진행

광주대학교 전경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창업지원단이 28일 학교 호심관 일원에서 ‘2017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개최한다.

27일 광주대에 따르면 ‘꿈꾸는 자여! 창업을 두드려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광주대 창업지원단 소속 창업자, 창업동아리, 산학동아리 등의 지난 1년간 성과 보고회와 창업경진대회, 창업 뮤직토크쇼, CEO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호심관 1층 로비에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딥메디, 벤처마이닝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비스타 등 광주대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 기업 18곳과 창업동아리 성과물과 제품 등이 전시된다.

호심관 3층에서는 VR, 드론, 네일아트, 메이크업, 플리마켓 관련 업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또 광주대 창업지원단,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광주창업성장지점 등에서는 창업기업들의 지식재산권, 경영상 애로사항, 자금조달 원스톱 상담창구를 운영해 청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의 문제해결 멘토링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비즈쿨 창업경진대회’, 청년창업자 이정현 대표(1%공작소), 이희진 대표(㈜디자인고) 등이 참가하는 성공창업 뮤직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광주대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매년 20억 원 안팎의 사업비를 받아 학생 창업자, 창업 기업 지원과 창업동아리,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혁종 광주대 총장은 “청년창업한마당투어를 통해 대학생과 청년창업자의 도전 정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관심도를 높여 광주대가 지역 창업클러스터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