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정보화 역량 평가 3년 연속 도내 ‘1위’

5점 만점 받아 전국 최고 수준…최우수 기관표창

전남 화순군이 정보화 추진역량 평가 3년 연속 도내 ‘1위’를 차지했다.

28일 화순군에 따르면 최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17년 정보화 추진역량 평가’ 에서 화순군은 최고점인 5점(5점 만점)을 받아 전남도내 1위를 차지, 3년 연속 전라남도로부터 최우수 기관표창을 받는다.

행정안전부는 자치단체의 정보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해 매년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정보화 업무에 대해 정보자원관리, 정보화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8개 지표 52개 항목을 이용,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정보화업무 전체에 대한 실적을 평가해 정보화 수준을 측정하고 있다.

화순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보자원 현황과 연관 관계 정보의 충실도 확보와 정보화의 체계적 추진, 역량확보 등 정보화 관리체계 등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전라남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정보화 추진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자원에 대한 상시등록 점검 수행과 연관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정보자원관리 영역의 충실도를 높였다.

정보자원 현황정보 조사·분석, 관리지침 마련,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계획 수립, 성과 측정기준 마련 및 성과평가에 따른 예산절감, 중장기 정보화 계획 수립, 정보화 사업 평가수행 등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해 매진해온 결과 5점 만점을 받았다.

또 화순군은 전남도의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 우수기관에 선정돼 우수기관표창을 받는다.

화순군 관계자는 “그 동안 정보화 추진역량과 정보화 마을 평가 등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군 전체의 정보시스템에 대한 관리와 투자 효율성을 높이고 투자성과관리체계 등을 강화해 정보화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