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초·중·고 22곳 교장공모학교 지정

여수 나진초·목포고·여수고 등…내달 1일 1차 공고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초등학교 12개교, 중학교 4개교, 고등학교 6개교 등 총 22개교를 2018년 3월 1일자 임용 교장공모학교로 지정했다.

지정학교는 교장공모제 대상학교(초등 46개교, 중등 39개교)별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고 교직원 의견을 반영해 희망 신청서를 토대로 지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학교는 교장공모 유형에 따라 초빙형, 내부형, 개방형 지정학교로 22개교가 선정됐다.

초등학교는 여수 나진초, 순천 송산초, 광양 다압초, 담양 창평초, 무정초, 보성 예당초, 회천서초, 해남 서정초, 계곡초, 영암 장천초, 함평 엄다초, 영광 대마초 등 12개교다. 중학교는 순천별량중, 나주중, 영암낭주중, 무안몽탄중 등 4개교이며, 고등학교는 목포고, 여수고, 여천고, 여수 부영여고, 장성 문향고, 완도수산고 등 6개교다.

이들 학교 중에서 완도수산고등학교는 개방형이며, 해당 학교 교육과정에 관련된 기관 또는 단체에서 3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로 교장 자격증 소지 유무와 관계없이 지원 가능한 학교로 지정됐다.

교장공모제 추진일정으로는 공모교장 지정된 학교를 중심으로 1차공고(12월1일~11일)와 2차(재)공고(12월 12일~14일)를 통해 지원자가 접수하게 되며, 재공고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없을 경우에는 지정을 취소하게 된다.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와 학교경영계획서는 해당학교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탑재, 표절심사를 거쳐 최종 통보된 결과를 반영하고, 1차심사(내년 1월 4일)와 2차 심사(내년 1월 11일)를 거쳐 공모교장으로 임용추천하게 된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심사 역량강화 등 사전연수를 실시해 심사과정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역량있는 교장을 공모해 공교육의 변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