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영하권 서울 -7도 광주 -1도 전남 눈

서울 경기 충청 제주 호남 눈, 적설량 1cm 내외 

12월 첫날 전국에 걸쳐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가운데 서울 경기, 전라도 일부 지역에 눈이 올 전망이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계속 내려오면서 전국의 아침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 날씨를 보이겠다"며 "전라 서해안에는 새벽에, 전라 내륙에는 아침까지, 서울·경기도와 충청도·제주도엔 낮 동안 눈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수원 -8도, 춘천 -9도, 강릉 -2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3도, 광주 -1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6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로 낮에도 춥겠다.

이밖에 수원 4도, 춘천 3도, 강릉 6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7도, 대구 5도, 부산 8도, 제주 9도 등으로 관측된다.

이날 새벽부터 낮까지 울릉도·독도에는 3~8㎝, 전라 서해안·서해5도에는 1㎝ 내외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당분간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당분간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낮을 전망이다.

대부분 해상에서 강한 바람으로 물결이 높게 일 전망이어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면서 대체로 쾌청한 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가 0.5∼3.0m, 남해 앞바다 0.5∼1.5m, 서해 앞바다가 0.5∼2.0m 높이로 일겠다. 동해 먼바다는 최대 5.0m, 서해와 남해 먼바다는 2.5m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